파라미타 청소년연합회
안녕하십니까,
경기남부 파라미타청소년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이 이 시대에 유용한 도구라 할 수 있는 인터넷에 의해
많은 불자들과 여러 인연 있는 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현대사회에서 입시위주의 교육환경으로 청소년 불자가 감소하고 있어 늘 안타까운 현 시점에
우리 경기남부파라미타는 경기지역 청소년 포교의 희망을 일구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습니다.
인간은 사유(思惟)하기에 누구나 자신의 존재와 그 근거를 궁금해 하고 끝없는 자문(自問)과 자답으로 존재의 의미를 찾으려 합니다.
옛 성현의 말씀에서 찾든, 자연의 순리에서 찾든 자신의 존재의 의미는 마음먹기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달라집니다.
봄볕에 올라오는 새순처럼 진리를 구하고자 하는 우리 파라미타 청소년들에게 이릅니다.
“머무는 곳에 항상 스스로 주인이 되십시오. 학생은 최선을 다해서 학생의 본분을 다하고, 농부는 열심히 땀 흘려 일해서 크게 수확하고,
병원에서 의사는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하며 노력하면 각자 정해진 곳에서 주인이 될 것입니다.”
누구나 각기 처해진 곳에서 최선을 다하여 최고가 되고자 노력한다면 보다 발전된 모습의 자아를 발견할 뿐 아니라
언젠가 주인으로서 온전하게 성장하는 자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청소년 문화를 사찰에서 흡수해야 포교에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찰을 찾는 청소년들이 장래를 준비하고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마련에 힘쓰도록 할 것이며,
이러한 작은 발걸음을 바탕으로 경기남부파라미타협회의 더 큰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사단법인 경기남부파라미타청소년협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