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 청소년연합회
안녕하십니까,
세종 파라미타청소년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만법귀일일귀하처(萬法歸一一歸河處).
순환과 공생의 대 우주안에서 남도 없고 나도 없는 한 뿌리와 한 결과의 대자대비(大慈大悲)의 아름답고 숭고한 이상이 구현되길 염원하는 파라미타의 맑고 밝은 정신이 20여년을 흘러 성숙기에 다다름을 경하하면서 그 일원으로 함께 흘러감을 또한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과거 불교 융성기나 예상되는 미래불교 중흥기 모두에는 사상의 기백과 실천의 진실함이 함께 있어왔습니다.
물론 그 중심에는 젊은 기백이 진리를 향한 염원과 실천 활동들이 강물처럼 녹아들어 한 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젊음이 깨어나고 나아가야 미래비전의 가능성이 열린다는 것 또한 자연스럽습니다.
그간, 열악한 한국 불교 환경에서도 우리 모두의 일처럼 청소년 대중 포교와 조직활동에 앞서주신
대덕(大德)스님들 및 지도자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세종특별자치시의 출범과 함께 결성 운용되는 세종파라미타협회는 운영이사 그리고 학교지도자 및 청소년회원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나날이 대중활동의 보폭을 넓혀 나아가고 있습니다. 청소년 인성 및 심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제반활동과 특성화 활동으로 국제 불교 청소년 교류활동 및 국제봉사 네트웍활동을 통해 파라미타 청소년들이 더 넓은 글로벌 마인드속에서 웅비하고자하는 기틀을 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대학과 사회로 진출하는 파라미타 청소년들의 한 단계 다른 활동기반의 구축 또한 CLUB-25 Paramita라는 국제적인 틀로 준비 운용하고 있습니다.
세종파라미타 활동이 미약함이 현재를 대변하는 말이라 한다면 웅비 약진함을 미래 대변 언어로 생각하면서 다시한번, 만법귀일 일귀하처
청소년은 과거의 우리이고 미래의 또 다른 우리라는 인류 공동체 의식의 기반에 의지하면서 세종파라미타 조직 미래의 가늠자로 삼아 봅니다.
헌신하고 무상보시의 노력을 다 하신 파라미타 20년에 몸 담은 모두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다시 한번 전합니다.
또한, 그 길로 함께 나아갈 것을 악속 드리면서 인사에 가름 합니다.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장 선보 합장